default_setNet1_2

거제 '드론스토리', 합동군사대학교와 드론교육 협약

기사승인 2019.02.19  12:36:48

공유
default_news_ad1

   
▲ 거제 '드론스토리' 안종일 대표가 지난 15일 대전시 유성구에 소재한 합동군사대학교와 드론관련 교육 협력을 목적으로 협약을 체결했다.
거제 '드론스토리'(대표 안종일)가 지난 15일 대전시 유성구에 소재한 합동군사대학교와 드론관련 교육 협력을 목적으로 협약을 체결했다.

합동군사대학교(총장 조한규 소장)는 육해공군 영관급 장교의 합동작전능력 배양, 어학교육, 외국군장교 수탁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은 합동군사대 대회의실에서 조한규 총장과 군사대 교수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협약은 차세대 전장에서 군전력의 핵심이 될 드론에 대해 군부대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막대한 예산을 투입하고 있는 현 실정에서 이를 운용하고 활용할 간부 양성이 우선이라는 합동군사대학교의 방향에 거제 업체가 참여하게 된 것이다.

그 동안 드론 스토리는 거제지역 중·고등학생 드론 및 영상 교육과 충주에 위치한 중앙경찰학교 등에 출강(조종자 100%합격)하면서 높은 합격율과 성실한 교육으로 좋은 평가를 받아 왔다. 또한 도내 대학 항공과의 년간 강의도 요청받아 교육 과정을 짜고 있다.

특히, 드론스토리는  항공방제, 항공촬영과 친환경 약제인 EM살포로도 적지 않은 수입을 올리고 있기도 하다. 이와함께 지난 12월 초 제주 국제 직장인 골프대회를 실시간 촬영해 대회 공정성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오는 3.1절 100주년 행사에 여러 지자체에서 촬영을 의뢰받아 시나리오 작업에 바쁜 시간을 보내며 드론스토리에서 배출한 드론 조종자들과 수익을 나누고 있다.

안종일 대표는 "드론관련 산업은 이제 시작단계다. 학생들과 젊은이들에게 많은 기회가 열리기를 바란다"며 "재선충 방제, 철새도래지 예방방제, 보호수 방제 등 적은 비용으로 안전하고 확실한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일들에 일자리가 많아 질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 거제 '드론스토리' 055-634-1968

박현준 zzz01230@hanmail.net

<저작권자 © 거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