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거제 대우초, 한국교총 사진 공모전 금상 수상

기사승인 2019.05.10  12:04:47

공유
default_news_ad1

거제 대우초등학교(교장 이왕재)가 한국교총이 교육주간 맞이 행사로 '존경+신뢰+사랑'이라는 주제로 진행한 사진공모전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이번 사진전은 한국교총이 제67회 교육주간을 맞아 지난달 18일 부터 5월 1일 까지 전국 요원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대우초등학교 김영준 교사는 이번 사진전에서 '아이들과 느껴보는 봄의 따뜻한 사랑' 이라는 주제로 출품해 금상을 수상했다.

   
▲ [금상 수상작] 사진은 봄을 느끼기 위해 학생들과 비가 갠 후 운동장에서 하늘을 바라보며 드론으로 촬영한 사진이다. 깨끗한 공기와 따스한 바람 등 아이들이 충분히 봄을 느끼며 행복함을 표현하고 있다.
금상은 상장과 함께 상금 20만원이 수여된다.

특히, 상금 20만원 전액을 진주시 아파트 화재 사고 유가족을 돕기 위해 전액 기부했다.

김 교사는 "1학년 봄 교과서에서 아이들과 봄을 느끼는 수업이 있어 비가 갠 후 깨끗한 공기와 따뜻한 봄을 느끼기 위해 직접 운동장에서 아이들과 행복함을 담은 사진을 촬영한 것인데 이렇게 큰 영광을 얻게 됐다"고 말했다.

김 교사는 "사진 속 주인공은 아이들이기 때문에 시상금이 비록 어른에게는 적은 돈일 수도 있겠지만, 아이들에게는 큰 액수에 해당되며, 아이들과 의미 있게 사용하기 위해 시상금에 대해서는 아이들과 상의한 결과 얼마 전 안타까운 사고를 당한 진주의 아파트 화재사고 패해자 가족들을 돕기 위한 성금으로 전액 기부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사진전 대상은 아침 등굣길에 선생님과 하이파이브 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포착한 조배근 충북 남당초 교감의 '행복한 아침 맞이하기'가 차지했다.

박현준 zzz01230@hanmail.net

<저작권자 © 거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