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변광용 거제시장, 학교장 정책간담회 참석

기사승인 2019.05.15  13:10:44

공유
default_news_ad1
article_right_top

변광용 거제시장은 14일 거제중앙초등학교 시청각실에 열린 2019년 5월 학교장 정책간담회에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는 교육정책 전달 등을 위해 거제교육지원청 안재기 교육장을 비롯한 초․중․고 학교장, 거제도서관장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변 시장은 거제시 교육예산 지원현황에 대한 전반적 설명과 학교 현장의 생생한 건의사항을 청취코자 참석했다.

시는 올해 관내 학교에 교육경비 26억원, 학교급식비 119억원, 체육시설 개선 및 운영비 6억, 노후시설개선 특별교부금 20억원 등 총 192억원의 교육예산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노후 시설개선 특별교부금은 학교들의 노후한 시설개선을 위해 교육부에 수차례 건의해 올해부터 확보했다.

변 시장은 "앞으로도 아이들이 등하교 시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도록 진입로 문제를 해결하고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서라면 지방정부 차원에서 투자를 적극 검토하고 대응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이런 자리에 자주 참석해 일선 선생님들과 소통해 학교현장의 애로사항을 적극 반영하여 아이들이 행복한 거제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안재기 교육장은 "안전한 통학로 개선을 위해 직접 현장을 방문하고 해결하려는 변 시장님의 노고와 실천의지에 감사를 표한다"며 "초등학교 신설 등 교육환경개선을 위한 인프라 구축에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신 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거제타임즈 geojetimes@hanmail.net

<저작권자 © 거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거제 2019-05-16 08:21:15

    사곡쪽 기성초등교 등하교때 통학로가 없어 차량들이 쌩쌩 다니는 곳으로 어린 자녀들 사고를 무릅쓰고 위험에 방치된체 다닌다 거제시는 사곡쪽에서 사등쪽 산쪽으로 통학로도 만들고 산책로 만들면 될것을 가만히 앉아서 탁상 행정으로 입만 나불거리고 있음에 한심하다신고 | 삭제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