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거제애광학교, 박준태 학생 영남권발달장애인 기능경기대회 금상

기사승인 2019.05.21  10:39:38

공유
default_news_ad1

   
▲ 박준태
거제애광학교(교장 박용천) 고등학교 2-1반에 재학 중인 박준태 학생이 지난 18일 열린 '2019년 영남권발달장애인 기능경기대회' 기기조립 직종에서 금상(1위)의 쾌거를 올렸다.

박준태 학생을 지도한 강봉준 교사는 "발달장애 학생의 특성상 실수가 잦고, 시간 개념이 부족해 정해진 시간 안에 작업을 마치는 것이 힘들어, 작년 대회에서는 장려상에 머물렀다"며 "작년 대회 이후 시간 안에 작업을 완성하도록 반복적으로, 꾸준히 연습해 쉬는 시간, 점심시간을 반납해가며 열심히 연습한 결과가 오늘 빛을 보는 것 같다. 잘 따라와 준 준태에게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박준태 학생은 이번 영남권발달장애인 기능경기대회의 금상으로 다가오는 9월 전라북도에서 개최되는 제36회 전국장애인 기능경기대회 참가 자격을 획득했다.

박준태 학생은 "영남권발달장애인 기능경기대회에서 금상을 받아 자신감을 많이 얻었습니다. 전국장애인 기능경기대회를 위해 더욱더 열심히 연습하겠습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발달장애인 기능경기대회는 발달장애인의 기능향상 촉진과 우수 기능인력 저변 확대를 위해 고용노동부 주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주관으로 개최되며, 영남권 대회는 부산, 대구, 울산, 경남, 경북 지역의 발달장애인이 출전해 기량을 뽐낸다.

거제타임즈 geojetimes@hanmail.net

<저작권자 © 거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기사 댓글 6
전체보기
6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전체보기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