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가온', 2019년 전국 우수청소년운영위원회 선정

기사승인 2019.05.25  11:41:09

공유
default_news_ad1

   
 
거제 옥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가온'이 지난 23일 '2019년 전국 우수청소년운영위원회'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청소년운영위원회 활성화를 통해 지역사회 내에서 청소년수련시설이 청소년을 위한 기반시설로 자리잡고, 청소년운영위원회 평가를 통해 전국적인 우수 운영사례 발굴 및 정보공유를 위해 여성가족부 주최/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 주관으로 실시됐으며, 전국 청소년시설 600여 개소에서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중 30개팀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에 선정됐다.

이번 선정은 3월 29일 부터 5월 8일 까지 청소년운영위원회 운영실적 및 성과사례를 공모신청서와 함께 서면조사표를 제출해 서류심사를 거쳐 1차로 선정됐다.
 
향후 1차 선정된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를 대상으로 2차 발표심사(PT심사, 7월 중)를 거쳐 최종 최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5팀),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25개팀)을 선정한다. 이렇게 선정된 30개팀은 '2019년 전국 청소년운영위원회 대표자 워크숍'(8.29~31,실시)에서 전국 청소년운영위원 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시상을 할 예정이다.

또한 우수 운영사례집을 발간해 청소년운영위원회 운영발전의 정보공유 자료로 배포될 예정이다.

옥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가온'은 지속적인 문화의집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활동을 통해 청소년 이용증가를 위한 시설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고 청소년들의 의견수렴 및 욕구를 파악해 청소년들의 주도적인 참여가 이루어질 수 있는 청소년시설을 만들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으며 다양한 기획행사 운영 및 지역사회 참여 활동을 통해 자기주도적 참여기구로서의 역할을 훌륭히 해내고 있다.

청소년운영위원회 회장 노영조(중앙고3) 학생은 "작년 경남청소년참여대회 최우수상에 이어 이번 전국 우수청소년운영위원회 선정까지 열심히 활동한만큼 좋은 성과가 계속 이어지니 뿌듯하고 자부심이 느껴진다"며 "오는 6월 1일 오후2시에 진행되는 기획행사 '3.1운동 100주년 기념 옥포 골든벨' 준비를 위해 이번주 일요일도 우리는 회의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의거해 청소년수련시설에 설치,운영되어야 하는 법적 청소년 자치기구이며 주된 목적은 청소년수련시설은 청소년이 주인임을 인정해 사업 및 프로그램, 시설 운영관련 의사결정에 참여하기 위해 조직된 기구이다.

청소년운영위원회에 대한 문의는 옥포청소년문화의집(639-8232)으로 문의하면 된다.

거제타임즈 geojetimes@hanmail.net

<저작권자 © 거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