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경남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 거제지회, '제24회 시각장애인 하계수련회'

기사승인 2019.07.12  21:34:06

공유
default_news_ad1

   
 
(사)경남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 거제지회(지회장 이준환)에서 주최하는 시각장애인들의 재활교육과 적극적인 사회참여의 기회 확대를 위한 '제24회 거제시 시각장애인들의 하계수련회 및 복지증진대회'가 11일 부터 12일 까지 1박2일간 거제시 동부면 구천동 '참조은마을'에서 진행됐다.

이 날 행사에는 시각장애인 및 안내자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매년 여름에 일 년에 한 번 진행되는 하계수련회이지만 집안에서만 생활하는 시각장애인들을 위해 다양한 내용의 강의와 다양한 게임으로 행사에 참석한 시각장애인들이 자신감과 재활의지를 가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날 강의에는 경남장애인신문 대표 김은정 강사의 '관점의 변화와 장애인권', 서은옥 강사의 '성희롱 예방과 2차 피해 없는 문화 만들기', 전 거제시부시장 서일준 강사의 '거제의 미래와 발전방안'이란 주제로 요즘 우리 사회에서 많이 거론되고 있는 내용들이 강의 내용으로 다뤄져 많은 시각장애인들의 호응을 받았다.

강의가 끝나고 시각장애인들의 단합과 참여의 기회 제공을 위한 '청백전'에는 시각장애인들과 안내자들을 청팀 백팀으로 팀을 나누어 모두가 안대를 하고 '건빵 빨리 먹고 휘파람 불기' '장난감 물고기 낚시' '고무신 투호' '복불복 풍선 터트리기' 게임을 하며 나이를 잊고 모두들 동심으로 돌아가 강한 승부욕을 보였다. 

행사에 참석한 한 시각장애인은 "시각장애인이 어디서 이런 게임을 하겠느냐. 이런 다양한 준비를 한 주최측이 참 고맙고 고생했다"고 전했다.

한편, 이 날 행사에 거제택시가 차량지원으로 원활한 행사 진행을 도왔다.
 

거제타임즈 geojetimes@hanmail.net

<저작권자 © 거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