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거제정책연구소 '북 콘서트' 성료

기사승인 2019.09.09  11:02:11

공유
default_news_ad1

   
 
거제정책연구소(소장 김범준)가 주최한 '배우 이재용과 김범준 교수하 함께하는 북 콘서트'가 지난 7일 거제시 청소년수련관 대회의실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태풍 링링의 영향으로 서울과 부산 등 타지로부터 많은 참석 예정자들이 참석치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400여명의 참석객들로 성황을 이뤘다.

서병수 전 부산광역시장은 축사를 통해 "김범준 교수 같은 젊은 보수 인재들이 한국 정치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데 거제시민들이 힘을 모아 달라"고 호소했다.

김 교수의 저서 '보수민주주의 VS 진보민주주의'는 1장. 민주주의를 설명하다. 2장. 볼테르의 자유인가, 루소의 평등인가. 3장 새로운 민주주의에 대한 기대 등 총 3장으로 엮어졌으며,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진영 논리를 의식한 듯 김범준 교수는 "지나치게 한쪽에 치우친 내용들은 가급적 배제하고 나름 합리적인 중도적 시각을 견지하려 노력했다"고 밝혔다.

또한 북 콘서트에서는 영화배우 이재용씨와 김범준 교수의 대화를 통해 출간 이면에 담긴 내용들과 유년시절 고향 거제에서의 재미난 일화 등이 관객들에게 소개되어 재미를 더했다.

김범준 교수는 "태풍을 뚫고 귀한 걸음 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에 진심을 더해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김범준 교수는 장승포 출신으로 장승포 초, 거제 해성중, 진주 동명고를 졸업했고, 부산대 법학 학사, 동 대학 행정학 석사, 성균관대 정치학 박사를 거쳐, 웨스턴 워싱턴 대 연구교수, 새누리당 중앙당 부대변인을 지냈고, 지금은 부산대학교 특임교수와 거제정책연구소 소장으로 활동 중이다.
 
그리고 최근에는 KNN(부산경남방송) 시사프로에 매주 고정출연하면서 MBN, 고성국 TV 등 왕성한 방송활동을 보여주고 있다.

거제타임즈 geojetimes@hanmail.net

<저작권자 © 거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