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거제시, 러시아 극동지역 의료관광 설명회 참가

기사승인 2019.09.21  11:25:35

공유
default_news_ad1
article_right_top

거제시(시장 변강용)는 한국관광공사 주관으로 지난 17과 18일 양일에 걸쳐 러시아 내 가장 큰 방한 의료관광 시장인 블라디보스톡과 하바롭스크에서 실시한 의료관광설명회에 참여해 부산광역권 내 의료관광 상품 설명에 이어 의료관광의 융·복합 사업에 기초한 우리시 관광자원을 소개하는 글로벌 마케팅을 추진했다.

이날 설명회 참가단은 의료서비스와 휴양, 레저, 관광 활동 등이 결합된 새로운 관광형태로 미래 고부가 가치 산업으로 부각되고 있는 의료관광산업의 진흥을 위해 총 23개 기관·업체(지자체 3개, 부산관광공사, 외국인환자 유치 병/의원·유치업체 19개) 39명(부산·경남 25, 타지역 14)으로 구성되어 현지업계 에이전시 대상 의료관광 설명회 및 B2B상담을 실시했다.

현지 B2B 참가사는 의료관광 전문가와 관광업계 에이전시들로서 블라디보스톡 29개사 46명, 하버롭스크 24개사 37명이었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세계 최고수준의 우수한 의료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한국에서 외국인 환자수가 총38만 여명(이중 러시아 환자 수 2만7천 여명)으로 매년 증가 추세(전년대비 총18%, 러시아 9.4%)에 있는 시점에서 부산광역시내 병·의원에서는 한국과 가까운 극동 지역에서의 영향력 있는 의료관광 전문가와 관광업계 에이전시 상대 B2B 홍보를 실시함으로써 외국인 환자 유치에 큰 역할을 수행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향후 러시아 내 의료관광 전문가와 관광업계 에이전시(의료관광객 한국 송객 실적 우수 의료 에이전시) 및 부산광역시 의료기관 관계자 팸 투어도 실시해 국내외 관광 마케팅 추진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고 전했다.

거제타임즈 geojetimes@hanmail.net

<저작권자 © 거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