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경남신용보증재단, 인권경영헌장 노사공동 선포

기사승인 2020.01.24  11:44:54

공유
default_news_ad1

   
 
경남신용보증재단(이사장 구철회, 이하 경남신보)은 지난 23일 직장 내 괴롭힘 및 갑질, 성차별등과 같은 사회·경제적 불평등을 해소하고, 인권경영에 대한 의지를 표명하기 위해 노사가 함께 참석한 가운데 본점에서 '인권경영헌장 선포식'을 실시했다.

이번 선포식은 도내 소기업·소상공인의 경제활동 증진과 금융취약계층의 경제적 자립 및 회생지원 등 재단의 책임과 의무를 다하고, 모든 경영활동에서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중시하는 인권문화 조성 실천의지를 다짐하기 위해 직원 대표 2명이 공동으로 선언문을 낭독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노사가 공동 채택한 헌장에는 ▲노동3권 존중 ▲차별금지원칙 ▲강제노동불허 ▲감정적·정서적 존엄성 존중 ▲인권침해방지 ▲인권침해 구제조치 등 공공기관 직원으로서 준수해야 할 실천적 규범이 담겼다.

경남신보는 인권경영헌장 제정을 위해 인권현황 기초실태조사를 실시해 내부직원 의견을 수렴했으며, 인권경영 추진 전반에 대한 전문적 자문 및 주요사안 심의·의결을 위한 '인권경영위원회'를 구성함으로써 인권경영 돌입을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

구철회 이사장은 "이어 실시 예정인 인권경영 기관영향평가 및 인권경영위원회 정기회의를 통해 인권경영이 체계적으로 자리잡도록 하겠다"면서 "이번 선포식을 계기로 상호 존중하는 조직문화를 형성토록 재단 임직원 모두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거제타임즈 geojetimes@hanmail.net

<저작권자 © 거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