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거제시장애인복지관, '미션·비전 및 5개년 중·장기발전계획' 공표식

기사승인 2020.02.22  11:12:33

공유
default_news_ad1
article_right_top

거제시장애인복지관(관장 직무대행 윤숙이)은 지난 20일 거제시장애인복지관 3층 소강당에서 새로운 도약을 위한 미션·비전 및 5개년 중·장기발전계획 공표식을 가졌다.

이날 공표식은 복지관 이용자 및 보호자, 장애인단체 대표, 시 사회복지과 장애인 담당 공무원 등이 참석한 2020년 상반기 이용자 간담회에서 진행됐다.

공표식의 내용으로는 거제시장애인복지관의 미션과 비전, 중장기발전계획이 의미하는 바와 결과물이 탄생하기까지의 과정, 향후 관리계획 등으로 변화하는 장애인복지 패러다임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을 이용자들에게 공개했다.

공표식을 통해 공개된 거제시장애인복지관의 새 미션은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건강한 지역사회'이며, 비전은 '지역사회 변화를 선도하는 복지관'으로 말 그대로 누구나 자신의 삶 중심에서 주인공이 되며, 장애인의 자기결정권이 존중받을 수 있는 지역사회를 구현한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이날 참석한 거제시중증장애인자립지원센터 김은동 센터장은 "거제시장애인복지관이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이 아주 이상적이라 생각하며, 지역주민들의 피부에 와 닿는 복지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해주길 바란다"며 복지관에 대한 기대와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윤숙이 관장직무대행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구별되지 않는, 모두가 함께 사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우리 복지관이 앞장서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미션과 비전 외에도 핵심가치와 4대전략 등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으며, 거제시장애인복지관은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2020년 '장애·비장애 통합프로그램', '시민옹호단 양성', '지역사회 복지자원현황 분석' 등을 시작으로 2024년까지 세부사업을 단계적으로 수행해나갈 계획이다.

거제타임즈 geojetimes@hanmail.net

<저작권자 © 거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