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서일준 의원, 조선산업지원특별법 제정안 '1호법안' 발의

기사승인 2020.06.30  10:57:29

공유
default_news_ad1

   
▲ 서일준
서일준 국회의원(거제, 미래통합당)이 21대 국회 1호법안으로 조선산업지원 특별법 제정안을 대표발의 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법안은 서일준 의원의 핵심공약 사항으로, 정부가 조선산업의 진흥을 위한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신기술 개발, 전문인력 양성, 연구개발 및 금융 등을 지원하도록 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

제정안에 따르면, 정부는 조선산업의 진흥에 필요한 종합적인 시책을 수립해야하고, 친환경 및 스마트화 자율운항선박과 같은 신기술 사업화에 대해 지원할 수 있으며, 전문인력에 대한 중장기 수급시책을 강구하고, 조선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세제혜택 및 금융 등을 지원할 수 있다.

이외에도 제정안은 정부가 조선산업 및 조선기술에 대한 국제적 동향을 파악하고, 국제협력을 추진해야 하며, 조선기업의 해외진출 촉진을 위해 필요한 시책을 마련하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거제 산업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조선업은 국가의 기간산업으로서 조선업의 재도약은 지역경제 뿐만 아니라 국가적으로도 매우 중요한 사안이 아닐 수 없다. 또, 서 의원은 법안 논의과정에서 ▲고용안정에 대한 방안 ▲신규 건조시 대출 상환기간 연장 ▲국책은행의 조선업계 자원조달 지원 보장 ▲중형조선소 지원 방안으로 선수금환급보증 발급 확대 등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논의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서 의원은 "심각한 위기에 직면한 거제경제를 살리기 위해 제가 약속드린 조선산업지원 특별법 제정안을 반드시 통과시킬 것"이라며 "조선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담보할 수 있도록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이끌어 냄으로써 거제의 자존심을 되찾고 새로운 번영의 시대를 거제 시민들과 함께 열어 나갈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거제타임즈 geojetimes@hanmail.net

<저작권자 © 거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내고향 거제 2020-06-30 18:27:12

    무늬만 집권여당 강력한 파워 큰소리 뻥뻥 치지 말고 실질적 조선산업 활성화 위해서 완장차고 폼만 잡지 말고 일좀해라 자연이 밥 먹여주나 남의동네 신공항 헛질 할 시간에 거제경제 생각하고하고 경제부터 살려라 자기 앞치닥 꺼리도 못하는 주제에 가덕도 신공항 타령만 하고 있으니 서일준의원 10분지 1만큼만 따라 해봐라 특권 누릴 생각만 하지말고 거제경제 꼬라지 봐라 역대 최악인거 안보이냐 오늘도 자영업자 한분 생활고에 운명을 달리 하셨다 거제 경제 꼬라지 역대급 최악인것만 알아둬 까불다 열우당 꼬라지 당하기전에신고 | 삭제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