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거제시 강화된 2단계 방역조치…2단계로 완화

기사승인 2020.09.15  12:01:47

공유
default_news_ad1
article_right_top

지난 달 30일 강화된 2단계 방역조치 발표 후 15일 째 확진자 0명 '성과'
변광용 시장 "동참해준 시민들과 사업주에게 감사. 지속적인 방역과 추석 이동제한 협조" 당부

거제시가 자체적으로 시행해왔던 강화된 2단계 방역조치를 14일부터 일반 2단계로 완화한다.

거제에는 지난 8월, 일주일새 20명의 확진자가 발생하며 지역감염이 급격히 확산됐다. 

시는 지난달 30일 도내 18개 시·군 중 처음으로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방역조치를 시행했고 이 후 15일이 넘도록 추가 확진자는 더 이상 나오지 않고 있다.

시는 그간의 방역 성과와 시민들의 피로감, 지난 13일 발표한 정부의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정을 감안해 이 같이 완화된 조치를 시행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거제시민들은 강화된 2단계에서 금지되었던 10인 이상의 집합이나 모임, 행사를 할 수 있게 된다. 오후 9시부터 다음날 오전 5시까지 포장과 배달만 가능했던 일반음식점과 휴게음식점·제과점 등은 매장 영업이 가능해진다. 커피전문점도 테이크아웃과 더불어 매장 이용이 허용된다.

다만 마스크 착용, 출입자 명부 관리, 시설 내 테이블 간 2m(최소 1m) 유지 등 핵심 방역수칙은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치인 다중이용시설 집합제한, 종교시설 집합제한, 실내 50인 이상 실외 100인 이상의 집합·모임·행사 집합금지 행정명령은 9월 20일까지 기존대로 유지한다.

시는 방역조치로 시행해왔던 12개 고위험 다중시설에 대한 집합금지도 지난 7일 집합제한 명령으로 한 단계 완화한 바 있다.

변광용 시장은 "그동안 많은 자영업자들의 아픔과 희생, 기꺼이 불편과 고통을 감수해 준 시민들의 노력 덕분에 우리 시는 차츰 안정을 되찾아가고 있다"며 "그간 자발적으로 방역에 동참해 준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하지만 방심은 이르기에, 지속적으로 생활 속 거리두기와 개인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주기 바란다"며 "특히, 이번 추석만큼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이동 제한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거제타임즈 geojetimes@hanmail.net

<저작권자 © 거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