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제15회 거제섬꽃축제 가을꽃 전시 준비 한창

기사승인 2020.10.27  12:08:49

공유
default_news_ad1

   
 
거제시가 오는 31일부터 개최되는 거제섬꽃축제 가을꽃 전시 준비에 한창이다.

시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하향된 후 지난 15일 제15회 거제섬꽃축제를 가을꽃 전시로 추진할 것을 최종 결정했다.
 
코로나-19의 상황을 예측할 수 없어 지난 7월 이미 축소운영 기본방침을 결정하고, 축소된 형태인 가을꽃 전시도 2단계가 지속되면 취소할 계획이었으나 하향 조정으로 방문객을 맞이할 수 있게 됐다.

하지만 코로나-19가 아직까지 종식 된 것이 아니어서 대형현수막을 부착하지 않고 타 지역에 대한 축제 홍보도 가급적 자제하고 있으며, 안전한 방역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번 축제의 가장 큰 변화는 대형 국화조형물 분산 전시다. 농업개발원의 공간이 한정되어 있어 매년 잔디광장에 집중 전시되던 대형 조형물이 행사 축소로 확보된 공간에 분산 전시되고 기존의 잔디광장에는 그늘막 설치 등으로 동선을 넓게 확보했다.

또한 축제 입장료는 전액 무료이다. 거제섬꽃축제는 조례에 의해 입장료를 받고 있었으나 다양한 행사 등이 취소되어 올해는 무료이나 거제식물원(정글돔)은 축제와는 상관없이 상시 운영되는 시설이므로 입장료가 별도이니 참고해야 한다.

다만, 주말 야간 개장을 위해 준비한 빛 터널과 달 조형물들은 다소 아쉽지만 쌀쌀해지는 날씨 탓에 취소됐다.

시 관계자는 "전시장 방역이나 발열, 안심콜 출입관리 등으로 다소 입장이 번거로울 수 있으나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협조를 부탁드린다"며 "오시는 분들은 개인 방역에 철저를 기해 주시고 가급적 단체 방문보다는 가족이나 연인, 친구 등 소규모 방문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제15회 거제섬꽃축제 가을꽃전시는 10월 31일부터 11월 8일까지 9일간(개장시간 09:30 ~ 17:00) 거제시농업개발원에서 개최된다.

거제타임즈 geojetimes@hanmail.net

<저작권자 © 거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