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거제고현시장 7분 라이브마켓을 만나보세요"

기사승인 2021.09.15  10:38:01

공유
default_news_ad1
article_right_top

거제시가 전통시장 판로 확대와 소상공인 온라인마케팅 지원의 일환으로 거제고현시장 문화관광형 시장육성사업단과 함께 지난 7일부터 '거제고현시장 7분 라이브 마켓'을 진행하고 있다.

'7분 고라니마켓'은 '7분 거제고현시장 라이브 어떠니?'란 컨셉으로 라이브 생중계를 통해 생동감 있는 전통시장의 모습을 전달하고 ‘고현시장콜’을 통한 온라인 주문을 확대해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젝트다.

지난 9월 7일부터 9월 14일, 9월 30일, 10월 7일 총 4회에 걸쳐 수산물, 반찬, 닭강정, 호떡 등 거제고현시장의 대표적인 식료품들을 판매한다.

라이브방송 중에는 특별할인가로 발품을 팔지 않고도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오후 3시 이전까지 '고현시장콜' 또는 '배달올거제'를 통해 주문하면 오후 6시까지 받아 볼 수 있어 신선한 고현시장의 먹거리를 저녁 식탁에 그대로 올릴 수 있어 호평을 받고 있다.

라이브 방송 중간에 퀴즈 이벤트와 구매후기 이벤트에 참여하면 거제고현시장에서 준비한 5만원 상당의 럭키박스를 받을 수 있는 것도 쏠쏠한 재미라고 할 수 있다.

거제시 홍보담당관(미디어홍보팀)은 지난 5월부터 총 8회의 로컬푸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해 11백만원의 매출성과를 올렸고, 참여한 소상공인으로부터 좋은 반응과 평가를 받고 있다.

추석명절에 앞두고 진행된 14일 방송에는 변광용 거제시장도 참석해 시장상인들과 방송진행자들을 격려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소상공인들에게 새로운 판로 개척의 기회를 부여하고, 마케팅 역량 강화를 통해 전통시장 소비 촉진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급격하게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향후 지속적으로 라이브 커머스를 활용해 지역 소상공인들의 홍보와 판촉 활동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거제고현시장 라이브 방송은 오는 30일, 10월 7일 2회 분 방송을 남겨두고 있으며, 거제시 공식 유튜브 채널 ‘거제점빵’을 통해 방송을 시청할 수 있으며 ‘고현시장콜’ 또는 ‘배달올거제’ 앱을 통해 주문할 수 있다.

 

거제타임즈 geojetimes@hanmail.net

<저작권자 © 거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