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경남교육청, 2021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 발표

기사승인 2021.10.21  11:14:49

공유
default_news_ad1
article_right_top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2021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를 20일 발표했다.

올해로 5년째인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민원서비스 수준을 체계적으로 평가함으로써 민원행정 전반에 대한 체계를 점검하고 스스로 개선하기 위한 평가로, 21개 본청 부서, 8개 시교육지원청, 10개 군교육지원청 세 그룹으로 나누어 이뤄졌다.

종합평가 결과, 본청 그룹에서는 정책기획관·총무과, 시지역 그룹에서는 창원교육지원청, 군지역 그룹에서는 창녕교육지원청이 최우수 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평가등급은 그룹별 순위에 따라 최우수 10%, 우수 30%, 보통 60%로 정했다.

이번 민원서비스 평가 분야는 민원제도 및 서비스 개선, 정보공개 서비스,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고충민원처리 4개 분야에 걸쳐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계획 수립 ▲민원담당공무원 연수 실적 ▲민원제도개선 발굴 및 개선 실적 ▲민원제도개선 우수사례 실적 ▲원문정보 공개율 향상 노력 등 13개 지표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였다.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기관의 교직원에게는 교육감 표창 등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민원서비스 사례는 각 기관에 전파해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신규지표를 개발하고 기존지표를 재조정할 예정이며 이번 평가 결과 부진기관에 대해서는 향후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상담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경구 총무과장은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를 통해 민원담당자 한 사람의 노력만으로 높은 평가 결과를 받기 힘든 만큼 전 직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 특히, 사회취약계층을 배려한 포용적 민원서비스 수준이 제고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거제타임즈 geojetimes@hanmail.net

<저작권자 © 거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