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거제경찰서, 범죄피해자 보호 교육·홍보

기사승인 2022.01.20  10:37:43

공유
default_news_ad1
article_right_top

거제경찰서는 18일 거제가정상담센터를 방문, 센터 직원들을 대상으로 범죄피해자 피해 회복을 위한 '회복적 경찰활동' 교육·홍보에 나섰다.

거제가정상담센터는 가정폭력 피해자 상대 의료, 법률, 보호시설 연계 등을 지원하고, 가정폭력 가해자 상담 및 부부·가족 상담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이날 교육 및 홍보는 범죄 및 분쟁 발생 시 대화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양 당사자의 관계 개선 등을 통해 피해 회복을 도모하는 회복적 정의에 대해 선시행 사례를 덧붙여 전반적인 교육을 실시했다.

'회복적 경찰활동'은 지역사회 범죄·분쟁이 발생했을 때 경찰이 범인을 검거하고 처벌하는데 그치지 않고, 당사자의 동의를 전제로 가·피해자간 회복적 대화모임을 제공해 상호간 대화를 통해 근본적인 문제해결 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활동이다.

교육을 들은 센터 관계자는 "용어만 들었을 때에는 어떤 개념인지 모호했는데, 사례를 통한 교육을 통해 '회복적 사법' 및 '회복적 경찰활동' 전반에 대해 명확하게 이해하게 됐다"며 "가정폭력 뿐만 아니라 직장내 갈등을 경험하고 있는 사회적 약자분들에게도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경찰 관계자는 "회복적 경찰활동은 가정폭력‧학교폭력‧층간소음 등 공동체 내에서 발생한 갈등·범죄에 적용했을 때 효과적이었다"며 "피해자의 실직적인 피해회복과 피의자의 진심어린 선도를 위해 활동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거제타임즈 geojetimes@hanmail.net

<저작권자 © 거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