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6·1 제8회전국동시지방선거 거제지역 대진표 및 기호…전체 경쟁률 2.1대 1

기사승인 2022.05.15  23:51:46

공유
default_news_ad1

6·1 제8회전국동시지방선거가 보름 앞으로 다가왔다. 

지난 12일과 13일 양일간 출마 후보등록기간을 거쳐 거제지역 후보들의 최종 대진표 및 기호도 결정됐다.

이번 지방선거에서 거제지역은 시의원 비례대표를 제외한 선거를 치러야 할 자리는 거제시장 1, 도의원 3, 시의원 14명이다. 

이에 대한 후보자들은 거제시장 후보 4명, 도의원 후보 6명, 시의원 후보 29명으로 총 39명이 후보로 등록했다. 전체 경쟁률은 2.1대 1을 기록했다.

거제시장 선거…민주당, 국민의힘, 무소속 대결(변광용, 박종우, 김한표, 김승철)
먼저 거제시장 선거에는 모두 4명의 후보가 등록했다.

   
▲ (왼쪽부터) 기호1번 더불어민주당 변광용, 기호2번 국민의힘 박종우, 기호4번 무소속 김한표, 기호5번 무소속 김승철 후보

기호순으로 보면 기호1번 더불어민주당 변광용(56), 기호2번 국민의힘 박종우(51), 기호4번 무소속 김한표(67), 기호5번 무소속 김승철(48) 후보로 정해졌다. 

현 거제시장인 변광용 후보가 자리를 지킬지, 대선 승리의 기운을 이어 국민의힘 박종우 후보가 신승을 하게 될지, 막강한 무게감을 갖춘 무소속 김한표 전 국회의원의 도전에다가 신예 무소속 김승철 후보까지 알 수 없는 구도를 그리고 있다.

국민의힘 공천과정에서 부터 분열되기 시작한 파열음은 탈당의 무소속 출마까지 이어지면서 전반적인 분위기는 민주당의 유리함을 예측하고 있는 분위기다. 하지만 아직 보름이라는 시간동안 어떤 변수가 작용할지 모르는 상태이기 때문에 뚜껑을 열어봐야 알 수 있는 시점이다.

거제시장선거전에서는 최근 국민의힘 박종우 거제시장 후보 측 관계자의 '금품 제공 의혹'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면서 거제시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여기에다 국민의힘 측은 최근 모 언론사에 기사화 된 변광용 후보 관련 금권·관권선거 의혹으로 맞받아치고 있는 형국이다.

더불어민주당 현 거제시장과 국민의힘 거제시장 후보가 치열한 공방을 펼치는 가운데 무소속 김한표 후보는 15일 박완수 국회의원의 도지사 출마로 보궐선거가 치러지는 창원시 의창구 선거구의 김영선 국회의원 후보의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해 자리를 함께한 국힘 주요인사들에게 반드시 거제시장에 당선돼 국민의힘으로 복당하겠다고 다짐을 한 상태다.

아무래도 이번 지방선거에서 가장 큰 관심을 받을 수 밖에 없는 거제시장선거에 대해 시민들의 최대 관심사는 이 대진표가 과연 끝까지 갈지에 대한 궁금증도 커지고 있다.

경남도의원 선거
거제시제1선거구…더불어민주당 옥은숙, 국민의힘 정수만 
거제시제2선거구…더불어민주당 송오성, 국민의힘 전기풍
거제시제3선거구…더불어민주당 김성갑, 국민의힘 윤준영

이번 경남도의원 선거는 모두 현 도의원을 꿰차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현직 의원들과 국민의힘 도전자들의 양자구도로 펼쳐진다.

경남도의원 제1선거구(일운면, 동부면, 남부면, 거제면, 둔덕면, 사등면, 장승포동, 능포동, 상문동)는 더불어민주당 옥은숙 현 도의원과 국민의힘 정수만 전 해성고등학교 교장이 한판 승부를 벌인다.

   
▲ 기호1번 더불어민주당 옥은숙, 기호2번 국민의힘 정수만

경남도의원 제2선거구(연초면, 하청면, 장목면, 옥포1동, 옥포2동, 아주동)는 더불어민주당 송오성 현 도의원과 거제시의원 3선을 한 국민의힘 전기풍 후보가 맞붙는다.

   
▲ 기호1번 더불어민주당 송오성, 기호2번 국민의힘 전기풍

경남도의원 제3선거구(장평동, 고현동, 수양동) 역시 더불어민주당 김성갑 현 도의원과 이번 지방선거 거제지역 후보자 중 가장 나이가 어린 국민의힘 윤준영 후보가 맞붙는다. 

   
▲ 기호1번 더불어민주당 김성갑, 기호2번 국민의힘 윤준영

거제시의원 가 선거구
2명의 시의원을 선출하는 동부·남부·거제·둔덕·사등면의 거제시의원 가선거구는 5명의 후보가 경쟁을 펼친다. 

   
▲ (왼쪽부터) 기호 '1-가' 더불어민주당 노재하, 기호 '1-나' 더불어민주당 이인태, 기호 2번 국민의힘 양태석, 기호 4번 무소속 김종삼, 기호5번 무소속 임수환

더불어민주당 2명, 국민의힘 1명, 무소속 2명이다.

기호는 더불어민주당 노재하 후보가 '1-가', 이인태 후보가 '1-나'다. 국민의 힘 양태석 후보는 2번, 무소속 김종삼 후보 4번, 임수환 후보가 5번에 배정됐다.

거제시의원 나 선거구
3명을 선출하는 일운면, 장승포동, 능포동, 상문동의 거제시의원 나 선거구 역시 5명의 후보가 경쟁을 펼친다.

   
▲ (왼쪽부터) 기호 '1-가' 더불어민주당 김두호, 기호 '1-나' 더불어민주당 박명옥, 기호 '2-가' 국민의힘 김동수, 기호 '2-나' 국민의힘 채종신, 기호 3번 정의당 이양식

더불어민주당 2명, 국민의힘 2명, 정의당 1명이다.

기호는 더불어민주당 김두호 후보 '1-가', 박명옥 후보 '1-나'다. 국민의힘 김동수 후보는 '2-가', 채종신 후보는 '2-나'다. 정의당 이양식 후보는 3번을 배정받았다.

거제시의원 다 선거구 
역시 3명의 거제시의원을 뽑는 연초면, 하청면, 장목면, 옥포1·2동의 거제시의원 다 선거구에는 모두 7명의 후보가 도전한다.

   
▲ (위 왼쪽부터) 기호 1번 더불어민주당 안석봉, 기호 '2-가' 국민의힘 김영규, 기호 '2-나' 국민의힘 김종대, 기호 '2-다' 국민의힘 윤부원.(아래 왼쪽부터) 기호4번 노동당 송미량, 기호 5번 무소속 김창호, 기호 6번 무소속 김해연

더불어민주당 1명, 국민의힘 3명, 노동당 1명, 무소속 2명이다.

기호는 더불어민주당 안석봉 후보 1번이다. 국민의힘 김영규 후보는 '2-가', 김종대 후보 '2-나', 윤부원 후보 '2-다'번이다. 노동당 송미량 후보는 4번, 무소속 김창호 후보 5번, 무소속 김해연 후보 6번이다.

거제시의원 라선거구
2명의 거제시의원을 선출하는 아주동 단독 선거구인 '라' 선거구에는 3명의 후보가 격돌한다.

   
▲ (왼쪽부터) 기호1번 더불어민주당 최양희, 기호2번 국민의힘 조대용, 기호 3번 정의당 김용운

더불어민주당 1명, 국민의힘 1명, 정의당 1명이다.

기호는 더불어민주당 최양희 후보가 1번, 국민의힘 조대용 후보가 2번, 정의당 김용운 후보가 3번이다.

거제시의원 마선거구
시의원 선거중에 가장 많은 의석이 걸려있는 선거구다. 4명의 시의원을 뽑게 되는 장평동, 고현동, 수양동의 거제시의원 마선거구에는 총 9명의 후보가 격돌한다. 

   
▲ (위쪽 왼쪽부터) 기호 '1-다' 더불어민주당 강병주, 기호 '1-가' 더불어민주당 이미숙, 기호 '1-나' 더불어민주당 이태열, 기호 '2-가' 국민의힘 김선민(아래 왼쪽부터) 기호 '2-나' 국민의힘 정성희, 기호 '2-다' 국민의힘 옥용배, 기호 '2-라' 국민의힘 신금자, 기호 4번 무소속 김형곤, 기호 5번 무소속 김경습

더불어민주당 3명, 국민의힘 4명, 무소속 2명이다.

더불어민주당 이미숙 후보가 기호 '1-가'를 배정받았다. 이태열 후보는 '1-나', 강병주 후보는 '1-다'번이다.
국민의힘에서는 김선민 후보가 '2-가'를 배정받았다. 정성희 후보가 '2-나', 옥용배 후보가 '2-다', 신금자 후보가 '2-라'번이다. 
무소속 김형곤 후보는 기호 4번, 김경습 후보는 기호 5번이다. 

한편, 중앙선관위 홈페이지 후보자 명부에는 후보자 직업·학력·경력·재산·병역·납세실적·전과·선거입후보 횟수 등이 공개돼 있다.

박현준 zzz01230@hanmail.net

<저작권자 © 거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