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통영준법지원센터, 일손부족 농가 지원 구슬땀

기사승인 2022.09.30  14:23:09

공유
default_news_ad1
article_right_top

법무부 통영준법지원센터(소장 문덕오)는 거제시 농정지원단과 연계해 일손 부족을 겪고 있는 농가에 사회봉사명령 대상자를 투입, 적기 영농을 지원하고 지역사회 농가의 시름을 조금이라도 덜어주기 위해 농촌지원 사회봉사명령을 집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농촌지원 사회봉사명령 집행은 농정지원단이 농가 선정을 하면 준법지원센터는 적정성을 파악해 사회봉사명령대상자를 투입하는 방식으로 이뤄지고 있다.

이번 활동은 거제시 둔덕면 포도 농가의 일손부족 사연을 접한 농정지원단의 요청으로 9월 28일 부터 3일간 일정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사회봉사활동에 참여한 대상자들은 농가의 설명에 따라 포도 하우스에서 포도 가지치기, 잡초 제거와 정리, 거름을 주는 활동을 하면서 지역 이웃에 도움을 드린다는 마음으로 힘든 것도 잊고 연거푸 구슬땀을 흘렸다.

수혜 농가는 "일손이 없어 어쩌나 하며 걱정하고 있었는데 뜻밖의 도움을 받아 너무 고맙다"며 "내년 작황은 더 좋아질 것"이라는 기대감을 내비쳤다.

준법지원센터 관계자는 "관내 유관기관과 긴밀하게 연계해 우리 지역 소외계층에게 보탬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사회봉사 활동을 발굴해 적극 실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사회봉사 국민공모제’ 신청은 도움이 필요한 국민누구나 인터넷(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 www.cppb.go.kr) 또는 통영준법지원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055-650-0334)로 신청할 수 있다.

거제타임즈 geojetimes@hanmail.net

<저작권자 © 거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