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거제 옥포청소년문화의집 '가온' 연구원장상 수상

기사승인 2022.11.23  10:34:26

공유
default_news_ad1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옥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가온'은 지난 18~19일(1박 2일)간 국제청소년센터(서울 강서구 소재)에서 개최된 '2022 전국 청소년운영위원회 대표자 워크숍'에 참가했다.

이번 워크숍은 2019년 이후 코로나로 인해 진행되지 못하다가 3년 만에 개최되어 전국에서 150여명의 대표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 시상식 및 운영사례 발표 △청소년활동의 안전대처 및 사고 발생 시 응급처치 능력 특강 △다양한청소년운영위원회 활성화 주제별 분임토의 및 발표 등 기본소양 교육 및 안전에 대한 활동이 중심이 되어 진행됐다.

워크숍에 앞서 진행된 시상식에서는 옥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가온'이 2019년, 2020년에 이어 '2022 전국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로 선정되어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가온'은 매월 정기회의, 모니터링(시설 및 프로그램), 시설운영 및 활성화 방안 제시, 청소년 욕구조사 반영 등 청소년참여기구로서의 역할과 청소년들의 의견을 수렴해 참여의식을 강화시켜 시설의 발전을 도모하는 활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김도은(제일고3) 양은 "활동이 올해 마지막인데 좋은 성과로 이어져서 너무나 뿌듯하고 워크숍에 참여해 수상까지 하게 되어 영광스럽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사회일원으로서 주인의식과 책임의식을 지닌 건전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근거한 법적기구로서 청소년들의 다양한 참여를 이끌어내고, 청소년시설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전국 청소년시설에서 운영되고 있는 청소년 자치 참여기구다.

   
 

 

거제타임즈 geojetimes@hanmail.net

<저작권자 © 거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