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거제 수영 조기교육 우리가 책임진다"... 수영아카데미 '찬스아이 수영장'

기사승인 2023.03.27  00:04:44

공유
default_news_ad1

거제최초 유·소년 수영 사설교육기관
아이들 눈높이 맞춤 설계
지도교사 1명 당 최대 4명 소수정예 교육방식
약품 전혀 사용하지 않은 '친환경 전기분해방식 해수풀'
학부모 걱정 끝 '선진국형 올케어시스템' 운영
5월 14일 '제4회 어린이 수영축제'도 열어

   
 

유·소년기 수영교육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실제 선진국에서는 학교 정규수업에 수영이 필수고 생명과 연관되기에 엄격한 평가를 통해 성적표가 나간다.

거제에서도 지난해 12월 20일 '거제시 생존수영교육 지원조례'가 통과되며 이제는 수영이 학교에서 선택이 아닌 필수로 자리잡았다. 

어린시절 한 번 익혀놓은 수영은 평생 나를 지킬수 있는 든든한 방어막이 될 수 있다. 영법수영도 중요하지만 생존수영은 생명을 지킬수 있는 필수적인 운동이다. 특히, 신체적 행동 인식이 마치 스폰지처럼 빨리 가능한 시기이기에 더욱 더 중요하다.

이 외에도 수영은 팔과 다리, 상·하체 안면부위까지 신체 균형감을 잡아가는 생활 체육 중 거의 유일하며, 심폐지구력 향상에 월등한 운동이다.

그만큼 유소년기 수영 조기교육에 학부모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거제에서 유소년기 수영교육을 책임지고 있는 수영아카데미가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거제시 상동(거제중앙로 1739 1층)에 위치한 '찬스아이 수영장'이 그곳이다.

찬스아이 수영장(대표원장 박이준)은 거제에서 최초로 생긴 유아 및 어린이들의 수영교육을 책임지는 사설교육기관으로 가장 큰 특징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건립한 것이다. 수심 0.8M~1.2M, 길이 25M(정식규격)으로 어린들이 안전하게 교육받고 시설을 이용하기에 적절한 환경으로 설계됐다.

   
▲ 찬스아이 수영장 모습

특히, 일반 수영장과 다르게 지도교사 1명 당 최대 4명의 교육생으로 수업이 이뤄지는 소수정예 교육방식으로 운영된다. 지도교사 역시 수영선수출신, 체육전공, 국가자격증 소지 등 전문적인 역량를 갖추고 있다. 

그리고, 약품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친환경 전기분해방식 해수풀'에서 교육이 진행된다는 점에서 다른 수영장과 차별화되는 가장 큰 특색이다.

여기에다 교육생들에게 등·하원 차량운행 서비스를 지원하며 학부모들이 직접 자녀와 동행하지 않아도 되는 선진국형 '올케어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차량 픽업부터 시작해 수영레슨 및 안전지도, 지도교사가 직접 탈의실, 샤워실, 화장실, 수영수업 그리고 머리를 말리는 것까지 책임진다. 또한 수업 후 학부모와 주기적인 면담을 통해 체력과 특이사항을 파악해 질 좋은 수업을 추구하고 있다. 

   
 

찬스아이 수영장은 수영 조기교육 중요성에 발맞춰 5세부터 교육을 시작해 앞으로 아이들의 생존은 물론 삶의 질까지 향상하는 것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다.

이와함께 찬스아이 수영장 박이준 대표의 철저한 '안전 제일' 마인드 덕분에 지난 2016년 개원 이래 단 한 차례의 안전사고도 없어 학부모들이 항상 옆에서 노심초사할 일도 없다.

박이준 대표는 "영·유아기, 유·소년기 수영 조기교육은 육체는 물론 정신건강까지 돌볼 수 있어 보다 나은 삶의 질을 추구하기 위한 선택이 아닌 필수인 세상”이라며 "학부모님들이 아이를 보내도 집에서 안심할 수 있도록 아이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확보한 상태에서 아이들이 즐기면서 정확하게 수영을 배울 수 있도록 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고 자신했다.

박 대표는 "특히, 시대에 뒤처지지 않고 항상 그 어느 수영장보다 먼저 시설 및 교육의 질이 베스트를 유지하고 있다는 것에 큰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며 "찬스아이 수영장은 거제 유.소년 조기 수영교육의 '원탑' 자부심을 가지고 언제나 최고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찬스아이 수영장은 오는 5월 14일 '제4회 어린이 수영 축제'라는 타이틀로 아이들의 수영 축제를 연다. 학부모들과 지도자, 아이들 모두가 뜨거운 수영 열정을 가지고 있다. 이미 지난 2016년부터 찬스아이 수영장 원생들은 ‘거제시장배, 거제교육장배’ 각종 수영대회에서 다수의 금메달을 차지하기도 했다.

   
▲ 거제시 상동동(거제중앙로 1739 1층)에 위치한 '찬스아이 수영장'
   
 
   
 

 

   
 

 

   
 

 

 

박현준 zzz01230@hanmail.net

<저작권자 © 거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