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거제대학교, 이스라엘 AI의 아버지 '모세밴바삿' 교수 초청 강연회

기사승인 2023.05.10  12:43:52

공유
default_news_ad1
   
 

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는 오는 5월 22일 거제대학교 대강당에서 이스라엘 AI의 아버지라 불리는 모세밴바삿 교수를 초청해 강연회를 가진다.

모세밴바삿 교수는 미국 UCLA 컴퓨터공학교수를 역임했으며, 플래테인이라는 회사를 설립해 나스닥에 상장한 경험을 바탕으로 '인공지능과 스마트팩토리 미래 기술'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실시한다.

강연의 주요내용은 인공지능(AI)의 세계적 추세와 제조현장에서 인공지능을 적용한 우수 사례를 중심으로 인공지능이 제조업 분야 비즈니스에 만들어내는 가치를 중심으로 이뤄진다.

한편, 스마트팩토리 혁신을 이끌고 있는 플래테인은 생산 계획부터 제조, 품질 검사 등 공장의 모든 운영 및 관리를 AI가 총괄하는 '스마트팩토리' 회사로 공장 내 어떤 기계가 고장 날지, 어떤 부분의 개선이 가능한지 등을 AI가 예측해 생산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를 가져오는데 자세한 내용은 강연에서 들을 수 있다.

이번 강연회는 덕부학원 설립 1주년을 맞아 대학과 거제 지역민의 공동 성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김형수 이사장의 초청으로 이뤄줬으며 지역산업과 AI, 스마트팩토리 간의 연계를 위한 정보를 제공해 4차 산업혁명의 성장 동력을 위한 밑거름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우조선해양(주)와 삼성중공업의 임직원, 거제․통영․고성에 위치한 중소 산업체, 지역 고등학교 교장 등이 참석할 에정이며, AI산업과 스마트 팩토리에 관심있는 거제시민이라면 누구든지 참여가 가능하다.

거제타임즈 geojetimes@hanmail.net

<저작권자 © 거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