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시정질문] '장승포항 관광 인프라 조성' '자전거 도로 정비' 관련

기사승인 2024.02.26  17:49:14

공유
default_news_ad1

- 거제시의회 김두호 의원

   
▲ 거제시의회 김두호 의원

거제시의회 김두호 의원은 지난 23일 제24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시정질문을 통해 장승포항의 국제적 관광미항 인프라 구축과 출퇴근·레저용 자전거 도로 정비에 대해 질의했다.

김 의원은 "장승포항이 국제적 관광미항으로 발돋움하기 위해서는 해상 공연장과 함께 음악분수, 레이저 조명을 설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음악분수와 레이저조명 설계용역을 실시해 해상 공연장 설계에 반영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향후 장승포항이 국가관리무역항으로 승격될 경우, 장승포항의 동서 방파제를 연결하는 보행교량을 설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박종우 시장은 "추경을 통해 장승포항과 관련된 세부적인 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비를 마련하겠다"며 "또한 장승포항의 야간관광 활성화를 위한 공모사업 선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변했다.

김두호 의원은 "현재 도로 상황으로는 교통사고 발생 위험이 높아 삼성중공업 출퇴근 자전거 도로 정비는 필수"라며 출퇴근 자전거 도로 정비를 위한 시와 삼성중공업의 적극적인 노력을 촉구했다.

또한 "현재 레저용 자전거 시범 코스 개발을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시설 기준에 맞게 자전거 도로를 정비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박 시장은 "좋은 생각이다"고 동의 의견을 밝히며 "1차 추경을 통해 자전거 도로 관련 용역을 시행하겠다"고 답변했다.

한편, 김 의원은 자전거 도로 정비와 관련해 시 공무원, 거제시자전거연맹 관계자와 함께 부산시를 답사했으며, 제주시 답사를 앞두고 있다.

거제타임즈 geojetimes@hanmail.net

<저작권자 © 거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