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거제시의회 거버넌스포럼 의정연구회, 역량강화 워크숍

기사승인 2019.09.21  11:13:23

공유
default_news_ad1

   
 
거제시의회 거버넌스포럼 의정연구회(회장 전기풍)는 20일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에서 의정연구회 회원과 거제시시민단체 회원, 유관기관 관계자, 거제시주민자치위원연합회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거버넌스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진행된 워크숍은 오전은 (사)거버넌스센터의 이형용 이사장의 거버넌스의 개념과 각 지자체의 성공적인 거버넌스 적용사례와, 지방분권 경남연대 안권욱 교수의 거버넌스와 주민자치에 관한 강의가 있었다.

오후에는 참석자들이 각각 조를 이뤄 거제시의 당면문제에 거버넌스를 통한 해결방안이 있는지에 대해 기탄없는 토론의 장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당초 계획되었던 인원보다 더 많은 50여 명의 인원이 참석해 행사에 열기를 더했다.

전기풍 회장은 "이번 워크숍에는 기존의 시민단체나 주민자치위원연합회 뿐만 아니라 거제경찰서, 거제교육지원청, 거제소방서,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에서도 참석하여 수평적 파트너십인 거버넌스의 대상을 넓혔다"면서 "성공적인 거버넌스를 이루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지역사회 구성원 상호간의 관계를 맺고 협업이 이뤄져야 한다. 거제시의회 거버넌스포럼이 거제시의 성공적인 주민자치 정착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거제타임즈 geojetimes@hanmail.net

<저작권자 © 거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