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거제섬꽃축제 "시민들과 직원들이 한마음" 대박…32만명 방문

기사승인 2019.11.06  15:40:02

공유
default_news_ad1

- 농업개발원 꽃과 문화에술로 물들다....섬꽃축제장 6일부터 무료개방

   
 
국내 최고의 저비용 고효율의 수제축제인 제14회 거제섬꽃축제가 '평화의 섬 ! 꽃의 바다 !'라는 주제로 거제식물원(정글돔) 임시개방을 시작으로 지난 3일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가을 하늘도 쾌청해 축제장을 찾는 관람객들의 즐거운 비명소리에 축제장에서는 연신 감탄사가 흘러나왔다.

중국의 장가계와 무릉도원을 연상하게 하는 정글돔과 거제예술제, 이시우가요제 등 거제 문화를 알리는 문화공연, 우리시를 상징하는 각종 조형물 등 스토리텔링이 있는 구성으로 경남의 우수문화관광축제 명성을 더 높였다.
 
지난해 보다 39% 증가한 32만명의 관람객이 방문했으며 유료입장객은 65% 증가한 8만명으로 1억9천2백만원의 입장료 수입도 올렸다.

또한 행사장 내 판매액도 6억2천만원으로 지난해에 비해 42%가 증가했다.

올해는 지난해에 비해 거제정글돔이 임시 개방되므로 관람객들에게 궁금증을 자아내는 특수를 누렸고 축제장내 볼거리도 더욱 많아져 섬꽃축제와 거제식물원이 연계 되므로 시너지 상승효과가 높아져 전국 유명축제에 비해 뒤지지 않는다고 관람객들의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다양한 재능기부로 거제섬꽃축제행사에 참여한 각 단체 및 시민들에게 너무나 감사하다"며 "행사기간 섬꽃축제를 관람하지 못한 시민들을 위해 11월 6일부터 2주간 농업개발원 거제섬꽃축제장을 무료개방한다"고 밝혔다.

거제타임즈 geojetimes@hanmail.net

<저작권자 © 거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