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거제시, '생활민원 신속처리 척척 거제' 추진 박차

기사승인 2023.02.08  11:50:45

공유
default_news_ad1
article_right_top

거제시(시장 박종우)는 지난 1월 조직개편을 통해 시민소통실 현장민원지원팀을 신설하고 일상 곳곳에서 발생한 시민의 애로사항을 신속히 해결해 시민이 만족하고 체감할 수 있는 현장행정을 구현할 '척척 거제'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척척 거제는 업무 효율성 높이기 위해 주요 생활 민원에 대한 면·동과 소관부서의 업무영역을 조정하고, 전화, 구두, 방문 등의 생활민원은 행정종합관찰제 시스템을 접수창구로 운영해 데이터를 통한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는 주요 생활민원을 사전 예방케 하고, 생활민원 관련 예산을 면·동 일괄 재배정을 통해 현장 행정 기능 강화를 위한 체계적 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면·동 기동순찰반 '척척 거제 박반장'과 생활민원 즉시처리 지원 기동대를 운영해 시민보다 한발 앞서 불편사항을 발견하고 신속 처리하는 한편 부서 간 장벽을 허물고 원스톱행정으로 불편사항을 해소하고자 한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척척 거제 운영으로 면·동의 현장 행정력 제고력 향상을 통해 시민중심의 거제를 더욱 체감할 수 있게 하겠다"며 "시민들의 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된 다양한 민원과 불편을 신속하게 해소할 수 있도록 현장 소통을 통해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생활민원 발견시 거제시청 시민소통실 현장민원지원팀(☏055-639-3291)으로 연락하면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다.

거제타임즈 geojetimes@hanmail.net

<저작권자 © 거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