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드론포토9] 하늘에서 바라본 거제시 하청면 일대

기사승인 2019.06.22  12:14:02

공유
default_news_ad1

하청면(河淸面)는 거제도의 서북단에 위치하며, 칠천도가 소재한 행정구역이다. 맹종죽 시험재배지로 전국 최대의 대나무 식재지이며, 천혜의 자연경관을 가지고 있다.

하청면은 서북쪽 칠천도가 가로막아 어두운 호수같은 바다였으나 옛날 해안면이었다는 구전에 따라 보름달이 고요한 바다 호수에 반사되어 하늘과 땅이 밝으니 '하청'(河淸)이라 했으며 '칠천도'라 개칭했다.

하청면은 칠천도의 아름다운 해안을 배경으로 맑은 물, 맑은 공기, 푸른 산, 푸른 바다로 어우러진 아름다운 고장이다.

경남산업고등학교가 소재해 유자를 재배하는 등 거제 전역에 농업기술을 보급, 농가소득증대에 기여해 왔을 뿐 아니라, 농업경영인을 양성 배출시키는 등 거제지역의 과학 영농기술개발에 힘써 왔다.

특히 맹종죽은 전국 생산량의 60%를 차지해 맹종죽테마파크를 조성,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맹종죽의 효능을 직접 느껴볼 수 있도록 했으며 매년 죽림포레스티벌을 개최해 축제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칠천연육교, 칠천량 해전공원의 준공으로 천혜의 경관을 간직한 칠천도를 찾는 관광객이 날로 증가되고 있어, 아늑한 산야와 풍요로운 농촌전경, 해안을 연계한 조화로운 휴양의 도시 관광개발에 꿈을 키우고 있다. 

하청면은 2018년 12월 31일 기준 5,214명이 거주하고 있고, 교육시설 4개교(초2, 중1, 고1), 의료시설 3개소(하청, 칠천, 덕곡 보건진료소), 종교시설 18개소(교회 12, 사찰 5, 성당 1), 금융시설 3개소(농협1, 농협 칠천지점1, 우체국1), 복지시설 2개소(선인복지재단, 행복노인복지센터), 경찰관서 1개소(하청치안센터)의 공공기관 및 문화 복지시설이 있다.
[사진제공] 거제 최고 드론면허교육원 드론스토리(055-634-1968)

   
 
   
 
   
 
   
 
   
 
   
 
   
 
   
 
   
 
   
 
   
 
   
 
   
 
   
 
   
 
   
 
   
 
   
 
   
 
   
 
   
 
   
 
   
 
   
 
   
 
   
 
   
 
   
 
   
 
   
 

박현준 zzz01230@hanmail.net

<저작권자 © 거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